별점

☆(4.5같은 4점)

 

쿠앤크 2탄으로 이번에는 쿠키마루를 가져왔어요!

호두마루가 맛있으니 쿠키마루도 맛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기대를 안고 집에 데려왔습니다. 

 

패키지는 이렇습니다.  디자인 좀 귀엽지 않나요?

개봉 직후의 사진은..? 안찍었네요ㅠㅠ

대신 먹던 사진을 찍었는데요, 쿠키가 꽤 박혀있습니다.

오 저는 이거 마음에 들었습니다.

쿠키앤크림에 바탕이 되는 베이스 아이스크림은 보통 바닐라 맛이 나는데 쿠키마루는 우유맛이 강했어요.

포스팅하면서 찾아봤더니 쿠키마루에는 향료가 바닐라향이 아니라 밀크향이 들어가있더라구요. 어쩐지!!!

쿠키 식감은 '부드럽게 씹힌다'가 느껴지는 정도였습니다.

 

음 저는 앞서 먹은 월드콘 쿠앤크보다 쿠키마루가 더 맛있었어요.

별점은 ☆(4점) 드립니다!! 사실 4.5 주고 싶은데, 저 별그림 표시 못해서 4점이라고 했어요..ㅎ.ㅎ


여기서 잠깐!〈오늘의 아이스크림 지식〉

 

우리가 알고 있는 아이스크림이 다 아이스크림은 아니라는 거. 알고 계신가요?

식품별 기준 및 규격을 살펴보면 '빙과류>아이스크림류'는

1. 아이스크림: 아이스크림류이면서 유지방분 6%이상, 유고형분 16% 이상

2. 저지방아이스크림

3. 아이스밀크: 아이스크림류이면서 유지방분 2% 이상, 유고형분 7% 이상

4. 샤베트

5. 비유지방아이스크림

이렇게 5가지로 나뉩니다. 이 중에서 아이스크림과 아이스밀크를 유지방분과 유고형분의 함유량에 따라 구분하는데요. 유지방은 아이스크림 식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이기도 합니다. 쿠키마루에는 유지방이 4.5%가 함유되어 있어 아이스밀크에 해당한다는 사실! (패키지에 아이스밀크라고 적혀있답니다^~^)


*기본정보

회사명: 해태아이스크림

제품명: 쿠키마루홈

가격: 4500원(동네 아이스크림 할인점)

 

*영양정보

총 내용량: 600ml

총 열량: 730kcal

(100ml당 120kcal)

나트륨: 55mg (3%)

탄수화물: 19g (6%)

당류: 13g (13%)

지방: 4.1g (8%)

트랜스지방: 0g

포화지방: 2.6g (17%)

콜레스테롤 10mg (3%)

단백질: 2g (4%)

※괄호 안 %는 1일 영양성분 기춘치에 대한 비율을 나타내며, 2,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